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리뷰 <기생충>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해외평가 대한민국 누적 관객 수 18위 1031만 관객!

by 정보엄마 2023. 5. 1.

영화 기생충

목차

  • 정보 및 줄거리
  • 영화 등장인물
  • 해외 평가

영화 '기생충' 정보 및 줄거리

'기생충'은 봉준호 감독의 작품으로, 사회적 격차와 가부장적 가족 관계, 그리고 인간 관계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 영화는 가난한 집안의 김기태 가족이 부유한 가족인 박가족의 집안으로 들어가 일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려는 이야기다. 김기태 가족의 아들은 기우는 대학 진학에 실패하고 가족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박가족의 아들에게 영어 가르치는 가정교사로 취업을 한다. 하지만 그 후로 일어나는 일들은 예상치 못한 사건들의 연속이다. 박가족이 김기태 가족을 통제하고 노예처럼 다루는 모습에 분노한 김기태 가족은 박가족을 기습하여 그들을 쫓아내고 자신들이 대신 박가족의 집에 살기 시작한다. 이후 일어나는 이야기들은 그들 가족 구성원들의 기생충적인 행동들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러나 그들의 삶은 복잡한 사건들로 인해 점점 꼬이고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빈부격차가 큰 대한민국 사회에서 서로 다른 가족 구성원들이 모여 한 집에서 살면서 이 영화는 예상체 못한 전개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많은 관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으며, 사회적인 문제를 선명하게 제기하면서도 유머와 긴장감 넘치는 요소들로 채워져 있다. 

 

영화 등장인물

영화 '기생충'의 주요 등장인물은 김기태 가족의 아들로 나온 기우, 가난한 가정에서 자란 대학생이다. 가정교사로 일하며 박가족의 아들을 가르치게 된다. 박가족의 딸로 나온 대학생 자매는 영어회화 과외를 받는다.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삶을 살아가며, 기우와는 다른 인생관을 가지고 있다. 박가족의 어머니로 나오는 박사모는 주부이다. 가정 경제를 담당하고, 가장 뛰어난 요리 실력을 자랑한다. 바가족의 아들로 등장한 박남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여 대학교에 다니고 있다. 남의 눈치를 많이 보며, 거짓말을 잘한다. 박가족의 아버지로 등장하는 박식은 특수작전부에서 복무한적이 있는 전업 운전기사다. 기존의 가정집을 인수하여 거대한 부자의 저택으로 만들었다. 기우의 아버지로 나온 김기대는 신분 상 낮은 직장에서 일한다.ㄴ 가족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김기태 가족의 아들로 나오는 김철은 자폐증 환자다. 일자 형제 중 맏아들이며,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며, 이들의 인간과계와 상황들이 복잡하게 얽혀져 전대된다. 

 

해외 평가

'기생충'은 개봉 후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다수의 영화제에서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작품이 되었다. 뉴욕타임즈에서는 재 빠르게 성장하는 한국 영화 산업의 새로운 토대가 될것이다라며 환호를 보냈고, 더 가디언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철저하게 구성된 장면, 현실성 있는 인물, 높은 긴장감과 잘 짜인 플롯, 그리고 재미있는 농담을 갖춘 작품이다라며 극착을 아끼지 않아다. 로저 이버트는 이 영화는 사회적 지위, 경제적 욕망, 가족, 권력, 클랫, 영향력, 인간 관계, 그리고 수많은 다른 주제들을 유기적으로 섞어 놓은, 복잡하고 멋진 작품이다라고 했고, 뉴욕 매거진은 봉준호 감독은 코미디, 스릴러, 드라마, 그리고 가족 영화의 요소를 전부 통합하여 완벽한 조화를 이룬 작품을 만들어 냈다며 환호를 했다. 엠파이어는 이 영화는 작은 부분에서부터 큰 틀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게 맞물리는 훌륭한 작품이다라며 역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각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고 삶의 흐름이 다른데 한국 고유의 정서를 담은 영화 '기생충'을 해외에서도 큰 공감을 일으키는데 성공했음에 큰 점수를 주고 싶다. 

댓글